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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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 : 2023-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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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총칙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기간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7.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8. 개인정보의 파기
9.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10.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4. 정보주체의 권익침해 구제방법에 대한 구제방법
15.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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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에이피알(이하 ‘회사’라 한다)은/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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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1.1. 회사는 소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관련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2. 본 방침은 대한민국 지역의 서비스를 원칙으로 하며, 회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수집하는 모든 개인정보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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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1.5.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정 시 버전 관리를 통하여 이용자가 개정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2.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할 수 있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필수 수집 목적 외 선택사항의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 구매, 결제 등 필수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부가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일반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불만 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 성별, 이름
[선택] 추천인ID, 쇼핑정보수신동의, 주소, 피부타입, 피부고민, 정보수신동의여부(SMS, 이메일, 우편물)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SNS계정 등 간편 회원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불만 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Kakao 간편가입
생일, 카카오계정(이메일), 성별, 출생 연도, CI(연계정보), 카카오계정(전화번호)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NAVER 간편가입
성명, 이메일, 아이디, 생년월일, 성별

Apple 간편가입
성명,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본인확인 , 연령확인(만14세 이상). 부정이용 방지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CI/DI, 본인인증결과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재화 또는 서비스 구매, 환불

[필수] 주문자 정보(주문자, 휴대전화, 이메일, 받으시는 분의 성함 및 주소, 휴대전화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구매정보, 새로운 배송지 주소
[선택] 배송 메시지 요청사항, 주소확인, 환불계좌
*비회원인 경우: 주문자정보(주문자, 휴대전화, 이메일, 주문조회 비밀번호), 배송지정보(받으시는분의 성함 및 주소, 휴대전화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구매정보, 새로운 배송지 주소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 까지(회원인 경우 회원 탈퇴시 삭제)
단,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상담 및 고충처리

[필수] 성명, 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내역 등
[선택]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정보, 이메일주소,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 휴대폰 번호, 연계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 요금납부자의 성명, 청구지 주소, 신청인과의 관계, 서비스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시간, 결제 기록, 이용정지기록주소, 과거 구매내역,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환불계좌), 진단서, 소견서, 진료확인서, 구매거래내역, 적립금 내역 등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또는 이용목적 달성시 즉시 파기
단,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규 서비스/ 상품 안내 등 마케팅 광고 활용

[필수]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아이디, 과거 구매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선택] 응모여부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단,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 중 자동 수집

IP주소, 쿠키, MAC주소, 결제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또는 이용목적 달성시 즉시 파기

M-CLUB 멤버십

회원정보, 결제수단 정보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피부분석 및 자가진단 서비스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연령대
[선택] 쇼핑정보 수신동의, 신체정보, 관심분야, 피부타입, 피부톤, 피부고민 등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에이지알 App 가입

[kakao] 간편로그인
 생일, 카카오계정(이메일), 성별, 출생 연도, CI(연계정보), 카카오계정(전화번호)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apple] 간편로그인
 성명,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회원정보, 피부고민 및 타입, 피부, 사용 후기

어플 탈퇴시 까지

리뷰 작성에 따른 이벤트 및 커뮤니티 활용

회원정보, 리뷰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또는 어플 탈퇴시 까지

디지털클리닉차트(피부 진단) 및 뷰티클라우드(기록하기) 서비스

회원정보, 사용 디바이스기기, 피부고민 및 타입, 피부, 사용 후기(사용 이미지 등)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2.2. 그 외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결제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 등
2.3.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전화, e-mail, S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결제 안내 등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2.4. 사용자 동의를 받은 정보 활용
-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활용 시 사용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선택에 따라 개인 정보 등의 추가 정보와 사진과 같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은 특정 콘텐츠를 추가하려면 카메라나 사진첩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해야 합니다.
- 기기 허용: 모바일 플랫폼에는 연락처, 사진, 위치 서비스, 푸시 알림, 광고 식별자와 같은 특정 유형의 기기 데이터와 알림을 허용 또는 거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기기에서 설정을 변경하여 해당 정보 수집 또는 해당 알림 표시에 동의하거나 반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는 전체 기능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기간
3.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제2조에서 기재한 내역에 따르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보존이유: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보존기간: 1 년
3.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서비스 방문 기록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세법에서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보존이유 : 국세기본법
보존기간 : 5년
*전자금융거래기록
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고객확인 의무 정보
보존이유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계약 만료 후 5년
*발신번호 사전등록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기통신사업법
보존기간 : 서비스 종료 후 1년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4.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4.2. 또한, 회사의 처리목적 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4.3.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5.2. 다음과 같이 재난, 감영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5.3.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5.4.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에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기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6.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수탁업체

주문상품 물류 대행 및 배송업무

㈜판토스, CJ대한통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 (호스팅 시스템) 등

카페24㈜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Amazon Web Services, Inc., Google LLC, Google Ireland Limited, Google Asia Pacific Pte. Ltd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전자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등

토스페이먼츠㈜, ㈜케이지모빌리언스, ㈜인피니소프트

결제 대행 업무 및 민원 대응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

고객관리 및 분석 서비스, 카카오톡 발송

㈜카카오

문자 (SMS/LMS/알림톡/친구톡/app Push) 발송관련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엔에이치엔㈜, 카페24㈜

실시간 고객 채팅 상담을 위한 IT 시스템 운영 관리 (카카오 알림톡/상담톡, 네이버 톡/스마트 알림 등)

㈜루나소프트

푸시 알림 & CRM 솔루션 등 알림, 주문관련정보, 간편리뷰/작성 관리 및 알림 관련 업무 등

㈜스냅컴퍼니

TM마케팅 및 고객센터 민원해결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법 및 소비자보호법 제21조에 의거하여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됩니다.


6.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6.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목적으로 국외 법인에 아래와 같이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명: Amazon Web Services, Inc.
-위탁 업무 및 목적: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이전국가: Amazon Web Services, Inc.의 리전(한국, 미국, 일본 등)
-개인정보 이전일시 및 방법: 2019년 11월 11일 이후 각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설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aws-korea-privacy@amazon.com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및 복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데이터
-위탁업무 내용: 재난, 재해 등으로부터 안전한 이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국가간 데이터 백업(보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보관기간과 일치함
 
* 수탁업체명: Google LLC, Google Ireland Limited, Google Asia Pacific Pte. Ltd.
--위탁 업무 및 목적: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이전국가: 한국, 미국, 일본
-개인정보 이전일시 및 방법: 2020년 7월 31일 이후 각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설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googlekrsupport@google.com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및 복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데이터
-위탁업무 내용: 재난, 재해 등으로부터 안전한 이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국가간 데이터 백업(보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보관기간과 일치함

* 수탁업체명: SalesForce
--위탁 업무 및 목적: 고객 CS업무를 위한 개인정보 위탁
-개인정보 이전국가: 일본
-개인정보 이전일시 및 방법: 2023년 06월 27일 이후 서비스 이용 시점에서 안전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privacy@salesforce.com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회원정보, 주문내역, 결제정보, 고객 상담 이력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보관기간과 일치함

8. 개인정보의 파기
8.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8.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9.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보관 후 보유기간 만료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9.2. 회사는 휴먼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9.3. 휴먼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0.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0.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0.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10.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0.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10.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0.7.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1.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1.2.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2.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2.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13.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3.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신재하
직책: 부사장
연락처: 1577-0719, cs123@apr-in.com

부서명 : 고객중심경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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